• HOME
  • >
  • 강좌후기

강좌후기

제목 미술관 속 여행을 하게 해준 즐거운 힐링 강좌였어요~
작성자 멀더즈 작성일 2016.06.27

그림에 대해 배운적은 없지만 곧잘 초등학교때와 중고등학교 때 미술대표로 나가서 상도 받고, 꽤나 미술 실기에는 어깨를 한껏 펴고 다녔었드랬지요.
물론 지금은 미술과는 관련 없는 과목을 아이들에게 가르치고 있지만 그때 그 기억으로 미술은 저에게 많은 관심을 끄는 분야이기도 하였습니다.
하루하루 눈코뜰새없는 시간을 보내면서도 광주에서 서울까지 한가람미술관 전시회도 보러자주 갔고, 파리와 영국에 배낭여행갔을 때는 미술관을 하루종일 돌아다니면서 행복한 시간을 보내기도 했지요.
그렇지만 관심과 별개로 공부를 제대로 하지 않고 보는 그림인지라 그림에 어린 깊은 뜻이며, 작가의 생각 또는 배경 등을 알지도 못하고 보는 그림은 단순히 '아 멋진 그림이구나' '아..이작가의 그림이구나' 라는 정도의 즐거움만을 주었던것 같습니다.

그래서 사실 이 과정을 택한거였어요. 한가람에서 봤던, 또는 프랑스 르부르며, 오랑주리 등에서 봤던 그림속에 숨은 뜻을 늦게나마 찾아볼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요.

이 과정에서 보여준 처음 미술의 발상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중요한 작가들의 대표적인 작품과 자세한 설명들은 저에게 예전에 갔던 미술관에 다시한 번 찾아가 앉아있는 느낌을 주기도 했고, 그때는 이해하지 못했던 그림속에 숨은 진실을 알게 해주기도 하였답니다.

보통 강좌들은 시간이 급급해 거의 강좌가 끝날시기에 맞춰 겨우 끝내거나 힘들었던 기억이었는데, 이 과정은 일주일이라는 시간을 더 남겨두고 연수를 끝냈던 저의 최초의 과정이 되었습니다. 토요일 일요일도 집에서 들었을 정도니까요..

아울러 연수를 통해 모네에 더 빠지게 되었고, 프랑스에 갔을 때 갔던 수련작품의 배경지에서 찍은 사진을 꺼내보면서 추억에 다시금 잠겨보는 시간도 가졌답니다~
그림감상과 더불어 함께 흘러나왔던 조용한 클래식도...정말 좋았어요^^

이제 좀 아는체 좀 하고 살아야겠네요~
' 이 그림은 후기인상주의 작품인데....' 하면서요..^^ㅎㅎ                       

이전글 ↑ 타임머신으로 가는 음악세계 - 김봉미지휘자
다음글 ↓ 어린 시절의 추억


닫기
빠른상담 예약
고객명(닉네임)
연락처 - -
시   간
관심분야
상담내용